본문 바로가기

1908건강모음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나타나는 증상 및 해결책

 

 

백혈구는 면역력을 담당하고 있는 아주 중요한 세포입니다. 그래서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백혈병도 백혈구와 관련된 대표적인 질병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사망에 이르기까지 하는데, 그렇다면 백혈구 수치가 낮을 때 되돌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백혈구를 설명하려면 혈액을 알아야 하는데요. 혈액은 적혈구, 백혈구 등의 고체 성분과 액체 성분으로 된 혈장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이 혈장과 적혈구 사이에 있는 얇은 층이 백혈구인데, 이 안에 백혈구 세포가 들어있는 것이지요. 백혈구는 체내에 해로운 세균과 이물질이 침투했을 때, 싸워서 없애는 힘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백혈구의 수치는 혈액 1㎕당 4,000에서 10,000 정도입니다. 이 범위에서 벗어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백혈병은 백혈구의 수치가 올라갔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암을 가진 백혈구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정상 백혈구를 방해하는 것이지요.

 

 

 

 

다양한 증상이 있지만,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나타나는 증상은 38도 이상의 고열, 소변을 볼 때 열이 발생하거나 통증 등이 있습니다. 오한을 느낄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백혈구 수치가 낮을땐 날것의 음식보다 익혀서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 과일의 경우엔 껍질을 깎아 드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유없이 잔병치레가 잦아지고, 발열과 어지러움, 빈혈 등의 증세가 계속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나타나는 것이므로, 음식을 주의해서 드시면서 건강에 각별히 신경써 주세요. 그러면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나타나는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백혈구 수치가 낮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의 원인에는 그릇된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대표적입니다. 그리고 약물로 인해서도 수치가 변화될 수 있으며, 현대인들의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 또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가급적이면 충분한 수면과 함께 가벼운 운동을 즐기시고, 잘못된 식습관을 고쳐서 백혈구 수치를 회복하고 면역력 증진에 힘써주세요. 여기에 어울리는 음식으로는 바나나가 있는데요. 잘 숙성되어 검은 반점이 생긴 바나나는, 백혈구의 양과 질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브로콜리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여러가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저하된 면역력을 끌어올려 줍니다. 여기에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니, 여러모로 효과적인 식품이지요. 시금치도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인데요. 시금치는 풍부한 영양소와 비타민이 함유돼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대표적입니다. 요산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통풍을 예방할 수 있기도 하지요.

 

 

 

그리고 체내에서 백혈구 생성에 도움이 되는 아로니아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이외에도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는 클로로겐 산이 있어, 여성분들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도 풍부해서 건강관리에 뛰어난 효능을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우리의 면역력과 건강에 이로운 식품들이 이렇게 다양한데요. 편식, 과식을 줄이고 균형있는 음식섭취로 면역력을 지켜 나갑시다.

 

 

 

경신바이오 꽃송이버섯 유기농 원목재배 믿음가네요

경신바이오 꽃송이버섯 유기농 원목재배 믿음가네요 안녕하세요.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만큼 정말 중요한건 없겠죠? 그래서 오늘은 하늘에서 내려준 신비의 버섯이며, 영양흡수가 뛰어나서..

gun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