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03 건강모음

소세포 폐암 생존기간 꼭높일수있어요

소세포 폐암 생존기간 꼭높일수있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세포 폐암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암을 치료할 때 1기,2기,3기,3기 등 현재 병기를 파악하는 것이 순서인데요~ 폐암은 예외적으로 병기를 따지기 보다는 현재 암조직이 소세포폐암인지, 비소세포폐암인지 확인을 합니다! 구분하실 수 있으신가요?



소세포폐암은 암세포의 크기가 작은 것을 뜻하고, 비소세포폐암은 암세포크기가 작지 않고 큰 경우를 뜻하고 있습니다. 왜 병기로 구분하지 않고 세포의 크기로 폐암을 구분하는 것일까요? 소세포 폐암 생존기간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치료과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폐암 환자들의 대부분인 80% 에서 85%는 비소세포폐암으로 판정받고 있습니다. 비소세포폐암에는 편평상피암, 대세포암, 세기관지세포암, 선암등이 포함되지요. 비소세포 폐암은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적절한 치료로 완치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데요. 소세포암은 그렇지 않습니다...



전체 폐암 환자에서 약 18%가 소세포폐암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작은 대신 암이 빨리 자라는 소세포폐암은 암이 발견되었을 때 이미 다른 장기, 반대편쪽 폐, 림프관 ,종격동 으로 퍼져나가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비소세포 폐암 생존기간이 낮은 이유가 치료가 어렵기 때문이지요... 



보통 림프절 전이가 없는 1기와 2기 등 다른 암들은 수술로 절제를 하고 3기는 암이 커진 상태라 항암 치료를 하고 수술을 진행하며 방사선치료등을 하지요. 또 4기에는 수술이 불가능해서 환자에 맞는 항암치료를 주로 하고요... 소세포암은 4기와 같다고 보심 됩니다. 암세포 진행이 빠르고 전이가 잘되어 수술이 어려워요.



소세포 폐암 생존기간을 높이려면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법으로 치료를 받아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구요. 환자의 치료 효과를 높이고 심신의 안정을 위한 음식들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드실 때, 폐암에는 비타민C, 사포닌 성분이 좋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은데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비타민C가 가득들어있는 레몬, 오렌지, 딸기 등을 드셔주세요. 비타민 C를 먹게되면 암세포가 굶어죽게 되는데요. 암세포는 당분을 에너지원으로 하는데 비타민C가 이 구조와 같습니다. 그래서 암세포가 당분인줄 알고 먹었지만 에너지가 충족이되지 않아 암세포증식을 억제하죠.



또 에이스토트 라는 활성산소로, 암세포를 직접 죽이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사포닌은 더덕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더덕은 기관지 점막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폐 기능강화에 도움이 되고 항암 약물 부작용을 감소해주며 항암작용을 하기 때문에 소세포 폐암 생존기간 높이는데 도움이 되니 꼭 참고하셔서 드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