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5건강모음

혈관염에 좋은 음식 섭취해서 염증완화해요

혈관염에 좋은 음식 섭취해서 염증완화해요

 

 

 

이유없이 몸이 아프고 찌뿌둥할 때는 단순히 컨디션 난조인 것으로 생각을 하겠지만, 약을 복용해도 이같은 컨디션이 계속 이어진다면 우리 몸에 특정한 질환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할 수 있는데요. 혈관염 또한 극심한 근육통이나 관절통, 발열 증상을 기반으로 하는 염증질환입니다.

 

 

 

혈관은 총 길이가 120,000km에 달하는데요. 지구 3바퀴를 돌 수 있을정도로 매우 기다란 관입니다. 혈관이 이동하는 통로가 되는 혈관은 일부 통로가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 다양한 혈관 질환이 발생하게 되지요. 대체로 이유없이 손발이 저리거나 시린 느낌이 드는 혈관장애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혈관염이 일어나는 것은 혈액이 지나다니는 혈관에 염증, 중성지방, 혹은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유해물질이 염증을 일으켜서 객혈이나 피섞인 소변을 보게 되기도 합니다. 염증 하나로 모든 장기에 안좋은 증상을 일으키기 때문에 반드시 이를 개선할 수 있는 혈관염에 좋은 음식을 챙겨드시고, 개선을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또한 혈관염증으로 인해 혈액 운반이 원활하게 되지 못하면, 혈액이 필요한 다른 장기들도 서서히 손상되기 시작하는데요. 그래서 혈관염은 되도록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같은 혈관염 증상들은 대체로 면역반응이나 알레르기가 나타나는 과정에서 생기게 되는데요.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혈관이 감염되거나 백혈구가 외부 세균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혈관 내벽을 손상시키기도 합니다. 주사제 투여 과정에서 상처의 틈으로 바이러스와 세균이 우리 인체로 침입하기 쉬운데요. 되도록 감염이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고, 혈관염에 좋은 음식을 챙겨서 혈관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하셔야 해요.

 

 

 

 

혈관염은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서 명칭도 달라지게 됩니다. 눈, 코에 생기는 염증은 각막염, 인후염, 부비동염 등으로 구분하게 되고, 발생 위치에 따라서는 붉은 발진이나 그물과 같은 반점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리고 혈관 염증으로 인한 궤양도 나타나기 때문에 잘 살펴주셔야 해요.

 

 

 

혈관염을 치료하는 과정에서도 감염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혈관염에 좋은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하셔야 하는데요. 100만명 중에서 20명 정도가 발병하는 혈관염이지만, 이것도 꾸준히 관리하셔야지 더 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위생관리를 위해서 손, 발을 깨끗하게 씻는 습관을 들이고, 음식도 날음식보다는 익힌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몸을 충분히 휴식해서 피로가 쉽게 쌓이지 않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 또한 운동, 명상 등으로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보다는 시금치, 버섯, 호박, 브로콜리 같은 채소를 풍부하게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꼭 혈관염에 좋은 음식 숙지하셔서 염증을 개선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