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4건강모음

크론병 초기증상 관리에 좋은음식 정리했어요

크론병 초기증상 관리에 좋은음식 정리했어요

 

 

 

만성 염증성 장질환에 해당하는 크론병은 자가면역질환에 속하는데요. 전체 소화기관에 걸쳐서 염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배변양상이 크게 달라지게 됩니다. 크론병 초기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완화할 수 있는 식이방법도 같이 실천해봐요.

 

 

 

 

크론병은 주로 대장과 소장이 이어지는 부분에서 발병을 하게 되는데요. 복통과 설사가 잦아지며, 이것을 초기에 장염 증세로 오인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크론병은 조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안되는 자가면역질환이에요. 최근에는 20~30대의 젊은이들에게서도 많이 나타나 문제가 되고 있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설사와 복통 외에도 다양한 증상을 갖고 있는 크론병 초기증상에는 구토, 발열, 복부팽만감, 체중감소, 식욕저하 등의 증세들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설사와 복통이 계속 이어지다보면 치질까지 합병증으로 돋아날 수 있어서 조기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기관에 발병하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는데 있어서도 신중을 기해야 하지요.

 

 

 

 

크론병은 완치를 하기가 어려운 편이어서 난치성 질환으로 꼽히기도 합니다. 이러한 크론병 초기증상이 두드러지는데에는 식생활 외에도 흡연, 스트레스, 그밖의 유전적인 영향을 받아서 생기게 되지요. 유전에 의해서 발병될 위험이 있다면 보다 위험요소를 피하고, 식단을 건강을 위해 잘 챙겨주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크론병은 염증을 개선하기 위한 항염증제나 스테로이드제제, 그밖의 약물 치료를 적극 활용하여 치료를 하게 됩니다. 완치가 어려운 것은 사실이나, 꾸준한 치료와 면역력을 위한 식이생활을 하다 보면 완해가 되기도 하니 희망의 끈을 놓지 않기를 바랄게요. 위장 활동에 부담이 되지 않는 식생활로 충분한 영양 섭취를 꾀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인들이 즐겨하는 흡연이나 음주같은 생활 요인이나 자주 마시는 커피, 차 등의 음료는 크론병 초기증상이 있을 땐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는 민트차나 카모마일차같이 소화에 부담이 없는 차를 마시는 것으로 관리를 해주세요. 또한 음식을 먹을 때 너무 뜨겁거나 차가운 온도의 음식은 섭취를 피해주세요.

 

 

 

 

우리 주변에 있는 음식 중에서 섭취를 했을 때 크론병 환자의 염증이 악화되는 음식이 있다면, 섭취를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음식을 조금 먹은 다음에 이상증세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증세가 없을 때 식사로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크론병 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단백질 음식도 섭취를 잊지마세요.

 

 

 

끝으로 크론병 환자가 피해야할 음식은 단 음식, 맵고 짠 음식, 식이섬유가 많은 콩류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론병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구마, 오이, 당근, 감자, 샐러리, 가지같은 여러가지 채소를 잘 챙겨드시고, 과식이나 폭식하는 잘못된 식습관은 개선해 나가시는 것이 좋아요. 식사 후에는 30분 정도 휴식을 취하면서 소화에 부담을 덜어주세요. 기본적인 것들만 신중하게 지켜나간다면 크론병도 이겨나갈 수 있을거예요~!

 

 

 

꽃송이버섯가루효소 흡수잘되는 분말로 만들었어요

꽃송이버섯가루효소 흡수잘되는 분말로 만들었어요 최근에는 효소로 만든 건강식품의 노출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그만큼 현대인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효능도 뛰어나기 때문에 효소식품을 많이 찾는 것 같아요..

gun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