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10건강모음

갑상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정확하게는 이거예요

갑상선암 수술후 좋은음식 정확하게는 이거예요

 

 

 

현대사회로 들어선 뒤로 여러가지 암들은 서로 발병률 1위를 앞다툴만큼 그 발생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도 발병률 1위를 차지할만큼 매우 보편적인 암이 되었는데요. 갑상선암은 생존율이 비교적 좋은 편이라서 착한암으로 여겨지기도 하지만, 치료시기를 놓쳐버린다면 착한암도 무섭게 돌변할 수가 있습니다. 

 

 

 

 

갑상선은 체내 중에서 목 부위에 있는 기관인데요. 작은 나비모양으로 생겼지만, 우리에게 아주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이기도 합니다.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갑상선에서 뿜어져나오는 호르몬이 아주 중요한데요. 이 갑상선 호르몬이 우리가 일상 속에서 섭취하게 되는 많은 음식이 가진 영양소들을 에너지화시켜서 필요한 곳곳으로 이동시키게 됩니다.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호르몬이기 때문에, 갑상선암과 같은 병이나 질환으로 갑상선 기능이 나빠지면 안되겠지요? 갑상선암 수술후 좋은음식은 저하된 갑상선의 기능회복에 도움을 주고, 또한 환자의 건강을 더욱 빠르게 회복시킬 수 있게 도와주는 기여를 합니다. 갑상선암을 제 때 치료하고 잘 관리해서 오랫동안 고통받지 않아야 하겠어요.

 

 

 

 

다른 암과 마찬가지로 갑상선암도 초기에는 두드러진 증상을 보이지 않습니다. 가끔은 목 아래쪽 갑상선이 위치한 곳에서 덩어리진 혹이 느껴져서 일찍 진단받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면밀하게 관찰하지 않으면 초기를 놓치기 쉬운 암이기도 합니다. 우연하게도 다른 검진을 하다가 갑상선암을 발견하는 경우도 있구요.

 

 

 

 

갑상선암의 발견을 치료의 적기인 초기때 알아내고 싶으시다면, 이러한 증상들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감기 증상과 비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구분이 어려울 수도 있어요. 목소리가 갈라져서 나오거나, 목감기에 걸린 것처럼 목이 퉁퉁 부을 수도 있구요. 어느정도 개인차가 있지만 목에 뭐가 낀 것처럼 답답해지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진행도가 높아지게 되면 음식물을 쉽게 삼키지 못하고, 목넘김을 할 때마다 통증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음식물을 편하게 먹지 못하니 체중도 줄어들고, 식욕도 떨어질 수도 있구요. 이런 이상증세들이 연이어서 나타난다면 갑상선인지 자세히 진단을 받으시고, 수술 뒤에는 갑상선암 수술후 좋은음식으로 회복을 위한 준비를 다져야 하겠습니다.

 

 

 

 

갑상선암 수술후 좋은음식에는 견과도 좋고 체리와 같은 과일도 탁월합니다. 이런 음식들을 꾸준히 드셔서 항암 효과를 누리시고, 올바른 생활습관도 같이 하시면 더 좋지요. 그리고 수술과 치료 과정 중에서 면역력 저하를 개선하려면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도 지속적으로 드시면 건강을 더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암을 치료를 한 뒤라도 평소 생활습관이 고르지 않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에 놓여 있으시다면 재발 위험도 항시 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이 갑상선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갑상선암 수술후 좋은음식과 함께 꾸준한 건강관리로 탄탄하게 건강의 질을 높이고, 행복한 삶을 오래 누리시기 바래요.

 

 

 

꽃송이버섯 먹는방법 정말 간편하네요

꽃송이버섯 먹는방법 정말 간편하네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 중에 꽃송이버섯은 희귀한 버섯으로 쉽게 구하기가 어렵지요. 해발 1000m 이상의 고온다습한 자연 속에서 하얀 꽃잎처럼 피어나는 그야말로 신비..

gun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