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03 건강모음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 해야 할 일 5가지 습관들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 해야할 일 5가지 습관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인분들에게 가장 무서운 치매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치매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뇌의 기능이 상해서 일상생활을 불편하게 만들고 주변사람들이 힘들어하는 증상들을 보이는데요. 사실 치매는 단독적인 질병이 아니라 증상을 말합니다.



정상노인의 뇌와 치매노인의 뇌를 비교해보면 아실 수 있지요. 뇌혈관이 좁아지고 막혀지면서 생기는 퇴행성 질환으로 알려진 치료법이 없습니다. 치매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알츠하이머, 루이체 치매 등으로 알려져있습니다. 과거에는 노망이라는 노화현상으로 보았지만 지금은 뇌질환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치매증상을 치료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치매의 원인인 뇌질환과 알츠하이머병 등을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이지요.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 해야할 일 5가지 습관을 배워볼까요. 먼저 1번째 명상입니다. 하루 12분씩 2개월동안 명상을 하면 노인들의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상을 하면 혈액순환이 개선되면서 노인분들의 뇌로 가는 혈류가 좋아집니다. 알츠하이머 환자들도 2개월동안 명상을 하니 인지력이 훨씬 좋아졌다는 결과가 나왔어요. 또 치매뿐만아니라 병이 원인인 스트레스까지 해소되고 감정이나 기분을 조절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그리고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에 해야 할일로 숙면이있습니다. 충분한 숙면은 멜라토닌이 적절하게 분비되어 치매예방에 좋습니다. 잠자는 공간을 아늑하게 만들어주시고, 평소에 잠자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패턴화하여, 항상 같은 시간에 7시간 이상 숙면을 취하는 것이 치매에 좋은예방법입니다.



그리고 세번째로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해야할 습고나은 단 것 줄이기입니다. 과학자들은 알츠하이머를 3의 당뇨라고 불립니다. 인슐린은 뇌 기능과 연관성이 매우 깊기 때문에 당분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인슐린 저항성을 일으켜서 알츠하이머 병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당이 높은 음식조심하셔야해요.



그리고 네번째로 오메가 3 지방산을 많이 섭취해주시는 것입니다. 생선에 특히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DHA 성분이 알츠하이머 병을 낮추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고등어, 꽁치, 정어리, 송어, 연어, 호두, 달걀 등을 자주 드셔주시는 것이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 해야할 일입니다. 



마지막으로 사회활동입니다. 중년이 사회활동을 많이 하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나이를 먹으면서 외롭고 허무함을 느끼는데요. 특히 기억력이 안좋아질 경우 더욱 심각한 우울증을 겪게됩니다. 그래서 평소 사회적으로 상호관계를 유지하고 활동하다보면 인지능력이 더 좋아지고 치매예방되니 꼭 참고하실 바랍니다.




노인 치매가 두려우면 평소 해야 할 일 5가지 습관들과

노인 소화불량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