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4건강모음

난소암 수술 후유증 이겨내는 좋은음식

난소암 수술 후유증 이겨내는 좋은음식

 

 

 

3대 여성암 중 가장 사망률이 높은 암은 바로 난소암인데요. 다른 보통의 암들과 비교를 해봐도 사망률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난소암에 대한 두려움은 정말 클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난소암 수술 후유증도 마찬가지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식사만 건강하게 챙겨도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잘 실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망률이 높은 난소암은 여성암 발병률 10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특히 여성이 폐경기를 맞게 되면 난소암의 발병 확률은 더욱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난소암도 다른 암들과 마찬가지로 특별한 초기증상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좋은 예후를 맞을 수 있는 초기의 치료가 쉽지 않은데요.

 

 

 

 

초기가 아닌 진행도가 높은 상태에서 발견하는 것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난소암 수술 후유증도 비교적 뚜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난소암 원인에 대비하여 좋은음식을 챙겨먹고, 회복에 도움이 되도록 하면 완치가 되기까지 힘들지 않을 거예요.

 

 

 

 

난소는 기본적으로 여성 호르몬을 만들고, 매월마다 난자를 생성하는 일을 하는 곳인데요. 만약 난소암이 발병하게 되면 다른 기관으로 빠르게 전이될 수 있으며, 심하게는 복막염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성분들은 정기적으로 검진을 권장하며, 몸의 이상증세에 필히 자가진단을 하면서 예방 및 조기치료가 되도록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아요.

 

 

 

 

난소암은 특히 배란이 잦을수록 위험도가 증가하는데요. 임신, 출산을 하지 않았거나, 30세 이후에 출산을 하게 되면 난소암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현대사회의 여성 출산 시기가 점차적으로 늦어지는 것을 볼 때, 난소암 예방에 더 많은 관심을 두어야 하는 것이죠. 또한 난소암 수술 후유증을 챙기는 식단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아랫배에 통증이 있거나 극심한 무기력증이 난소암의 증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아주 평이한 증상들이기 때문에 난소암인지 의심하는 경우가 매우 적습니다. 초기증상의 시기를 지나치게 되면 암세포가 림프절이나 폐, 뇌 쪽에도 전이됐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난소암은 낮은 생존율을 보이지만 난소암 환자분들은 좋은음식을 꾸준히 챙기는 것이 회복을 앞당기는 길입니다.

 

 

 

 

난소암 수술 후유증은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찌만, 절제 이후에는 일부 불편감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절제 부위의 회복에 필요한 단백질 성분을 음식으로 꾸준히 섭취해서, 상처부위가 나을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리고 항암치료로 생기는 탈모, 구토, 빈혈 등의 증상들도 면역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들어있는 과채들을 챙겨드시면 나아질 수 있습니다.

 

 

 

 

항암효능을 지닌 음식들도 일부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토마토 속에 들어있는 라이코펜을 더욱 효율적으로 섭취하려면 가열한 토마토를 드시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리고 오렌지, 딸기 등의 과일도 간식으로 챙겨드시면 일반식단으로 얻지 못한 부족한 비타민을 얻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아무쪼록 건강을 빠르게 회복하시길 빌게요~! 

 

 

 

난소암에 좋은 식품 꾸준히먹어요

난소암으로 사망하는 여성의 비율 얼마나 되는지 아시나요? 무려 1년에 1100여 명이나 된답니다. 생각보다 정말 높은비율이죠? 증상을 몰라서 넘기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만약 아랫배나 골반 통증과 팽만감으로..

gun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