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11건강모음

루푸스 초기증상 확실히알고 관리해봐요

루푸스 초기증상 확실히알고 관리해봐요

 

 

 

우리의 몸은 외부에서 어떠한 영향을 받지 않으면 면역반응도 크게 일어나지 않는데요. 그러다가 갑자기 침입하게 되는 물질이 해롭다면 강한 면역반응으로 이를 제거하여, 우리의 건강을 지키게 됩니다. 그런데 이 면역반응이 올바르지 않다면 어떻게 될까요?

 

 

 

 

자가면역질환은 이러한 결과로 발생하는 질환들을 뜻하는데요. 오늘은 루푸스 초기증상에 대해서 확실히 살펴볼게요. 루푸스는 외부에서 들어온 균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공격해버리는 잘못된 판단을 하는 병인데요. 병명을 정확히 말하면 홍반성 루푸스라고 하는 이 자가면역질환은, 환자마다 루푸스 초기증상이 제각기 달라서 정확히 알려면 반드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점막에서부터 근골격, 신장, 뇌신경까지 넓은 범위에 걸쳐 나타나는 루푸스 초기증상은 중에서 제일 많이 눈에 띠는 것은 피부 점막에서 보이는 발진입니다. 뺨에 생기는 발진이나 광과민성 발진, 혹은 구강에 궤양이 생기는 등의 증상을 볼 수 있는데요. 80% 이상의 많은 루푸스 환자들이 이 증상으로 고통과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 다음으로 발생률이 높은 루푸스 증상은 근, 골격계 증상인데요. 75%의 루푸스 환자가 관절통이나 손가락 관절에 이상을 겪는 운동 장애를 받게 됩니다. 이밖에도 신장에서 신부전 및 증후군이 일어나거나, 뇌신경 이상으로 우울증, 두통, 주의력 및 집중력 저하, 정신병 등을 겪기도 하는데요.

 

 

 

 

외관상으로는 크게 증상이 드러지 않아서, 루푸스 증상 중 어떤 것에 해당하는지 지나칠 확률도 있습니다. 하지만 루푸스 초기증상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이를 정확히 파악해서 회복이 될 수 있도록 하는게 좋고, 루푸스에 좋은 음식이나 올바른 생활요법으로 완치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피부에 한정된 증상이라면 완치까지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환자의 노력만 있다면 큰 어려움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루푸스가 발생하게 되는 몇가지 요인들로는 약물의 노출이나 자외선, 흡연, 먼지, 유전성 등으로 파악할 수 있는데요. 성별로 구분했을 때는 남성보다는 여성이 루푸스에 취약한 것으로 판별이 됩니다. 이것은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이 염증과 면역반응에 비교적 남성호르몬보다 과도하기 때문인데요. 

 

 

 

 

면역계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자가면역질환은 평소보다 더 많은 영양섭취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의 음식으로 모든 영양소를 얻기보다는, 넓은 범위로 음식을 챙겨드셔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사를 하시는 것이 좋죠. 현대인은 비교적 채소와 과일을 부족하게 드시는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루푸스 회복을 위해서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 및 야채를 권장량에 맞게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염 작용이 뛰어난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 연어와 고등어는 어류 중에서도 등푸른 생선에 속하는데요. 육류만큼이나 좋은 단백질을 기반으로 영양분이 풍부해서 반드시 섭취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육류의 섭취도 살코기 위주로 조절해서 드시면 올바른 영양식이 될 수 있으니 루푸스 개선을 위해서 건강하게 음식을 섭취하세요.

 

 

 

꽃송이버섯 먹는방법 쉽게 먹을수 있죠

꽃송이버섯 먹는방법 쉽게 먹을수 있죠 요즘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챙기는 건 너무나도 힘든 것 같지요. 없던 습관을 만들어서 꾸준하게 실천해야 하는데, 몸에 좋다는 식단도 매일 챙겨서 먹는 것도 쉽지 않구요...

gun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