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알려드리는 암! 췌장암은 제대로 알고 있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시기가 정말 중요한 암이죠. 췌장암은 생존율이 정말 낮은 암이랍니다. 생존율이 낮은 이유는 초기 증상때문이랍니다. 초기 증상 자체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장기로 퍼진 후에 병원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췌장암 초기증상 정말 없는걸까요? 아닙니다. 너무 일상적인 증상이라서 알아차리기가 어려운 건데요. 체중감소나 복통, 황달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내 몸에서 보내는 신호는 아닌가라는 생각으로 꼭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소한 증상 하나하나 모두를 꼭 의심해보세요.
특히 이전에는 없던 증상들이 지속해서 나타난다면 병원에 꼭 방문해보세요. 췌장암 초기증상 몇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명치 통증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첫 신호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췌장암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알아야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심하지 않아서 속쓰림으로 넘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이미 진행된 경우가 있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또다른 증상으로 황달이 있다고 알려드렸는데요. 황달은 눈에 흰자나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이니 꼭 기억해두세요.
췌장암 초기증상 소화장애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체중 감소는 몇 키로가 빠진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이유없이 감소하는 것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평소 체중에서 10% 정도 감소되었다면 꼭 의심해보세요.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아닌데 감소된다면 분명 문제가 있는거겠죠?
췌장암 초기증상 마지막으로 기억하셔야할 것은 당뇨병입니다. 당뇨병이 없던 사람들은 갑자기 생길 수도 있으며 있던 사람들은 더욱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당뇨 자체가 암의 원인일 수도 있답니다. 췌장암은 예방할 수 있는 수칙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위험 요인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위험도를 높이는 것들은 모두 조심하거나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직계 가족 중에 암 환자가 있다면 더욱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죠? 조기발견이 힘든 암이기 때문에 평소의 관리가 중요한만큼 잘 알고 모든 것을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평소에 흡연과 음주를 즐기시는 분이라면 당장 그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균형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하니, 식습관 관리 잘 하셔서 건강 관리꼭 잘하시 바랍니다. 지금 까지 알려드린 증상을 잊지말고 꼭 기억하셔서 건강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건강이 가장 큰 재산이랍니다. 예후가 좋지 않은 만큼 건강을 위한 관리 미리미리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