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굵어지는 나쁜 습관 알고계신가요
하체에 붙은 살에 대한 고민은 많은 여성들이 갖고 있는 고민거리입니다. 무심코 지나치는 안좋은 습관이 다리를 굵어지게 만든다고 하는데요,, 다리 굵어지는 나쁜 습관 알려드릴께요.
습관적으로 다리를 꼬는 자세는 골반을 틀어지게 만들고, 틀어진 골반은 좌우 비대칭 근육을 만들면서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또한 혈액과 림프의 흐름을 막아 부종을 일으키고 하체에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쪽 다리에만 체중을 싣고 서 있는 짝다리 자세도 장기적으로 체형 불균형을 불러와 척추에 무리를 주고 골반이 비틀어지면서 소화를 방해하고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염분이 많이 들어있는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지방을 붙잡고 있으려는 나트륨 성질때문에 체지방이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몸 속 염분 농도가 올라가서 수분 섭취가 늘어나지만 그만큼 배출은 어려워 다리가 굵어지게 됩니다.
다리 각선미를 돋보이게 하고 작은 키를 보완해주기 때문에 하이힐을 신는 사람이 많습니다. 오랜시간 동안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으면 발이 피로하고, 척추가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변형이 일어나면서 다리가 굵어지게 됩니다. 되도록 4센티 이상 굽 높은 신발은 피하고, 착용시간도 3시간 이내로 신도록 합니다.
스키니진을 오래 입고 있어도 다리가 저리는 현상이 생기면서 혈액순환이 원활치 않아 다리 건강에 해롭고 다리 부종을 일으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이 어렵게 되면 몸이 차지고 여성들 질염 등의 여성질환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책상에 오랫동안 앉아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몸이 붓고 다리가 굵어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을 수시로 실시해서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