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소배출음식 4가지 추천합니다
몸속 독소는 다양한 질환을 유발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 속에 식품첨가물이나 농약 등의 화학물질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인 문제들이 몸속에서 독소를 만들어냅니다. 몸속 독소는 만성피로증후군과 장질환, 피부질환을 비롯해 심한 경우에는 암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독소배출음식으로 효과가 뛰어난 음식 4가지를 소개합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독소배출음식으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카테킨은 녹차의 떫은맛을 내는데요,, 지방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의 식이섬유 역시 다이옥신을 흡수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늘도 독소배출음식 중 하나입니다. 마늘 특유의 강한 냄새를 내는 알리신 성분이 항생제 페니실린보다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몸속에 존재하는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독소배출음식으로 해조류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조류에는 비타민과 칼슘, 마그네슘 등이 들어있어서 꾸준하게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을 막을 수 있는데요,, 이것이 결과적으로 보면 몸 속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독성물질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방어해주는 힘을 키워줍니다. 해조류 중에 특히 파래에는 알긴산나트륨 성분이 방사선 독성물질 흡수를 막아주고 중금속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크다고 합니다.
망고도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망고 외에 열대과일에는 수분과 당분,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몸 속 독소를 흡착해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