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2건강모음

간수치 낮추는법 좋은음식과 식단부터 챙기세요

간수치 낮추는법 좋은음식과 식단부터 챙기세요

 

 

 

간의 건강은 우리 몸 전체의 건강을 관장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그만큼 간이 체내에서 맡고있는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간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현대인의 건강은 나빠질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간수치 낮추는법 중에서도 음식을 통한 관리법을 소개해볼게요.

 

 

 

 

간수치가 높아지게 되면 지방간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의 안좋은 질환들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체내의 기관들은 멀리 떨어져있어도 서로 영향을 받기 때문에 간수치를 꾸준히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간은 침묵의 장기로써 기능이 완전히 망가지기 전까지는 이상상태를 알기가 어려운데요. 간수치 낮추는법을 통해서 간의 상태를 일찍이 회복시켜주는 것이 좋아요. 

 

 

 

 

최근의 지방간을 진료받은 환자의 수는 여성보다 남성이 2배 이상 높았습니다. 그리고 이 수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간수치 낮추는법은 모든 현대인이 알아야 할 지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간에서 염증이 발생하거나 혹은 간경변이 일어나게 되면, 간수치에도 변동이 생기게 되니 꾸준한 수치관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간에서 일어나는 이상증세를 우리가 발견하게 되는 시점에는 간의 기능이 70% 이상 망가져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간 수치는 혈액검사를 통해 파악을 하게 되는데요. 손상받은 간에서 흘러나온 효소는 혈액과 섞이면서 간수치에 변동이 생기게 되지요. 때로는 만성질환을 앓고있음에도 간수치가 정상으로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간수치만을 가지고 파악해서는 안되기도 합니다.

 

 

 

 

간경화나 만성 비활동성 간염에는 긴수치가 크게 달라지는 편이 아닙니다. 그러니 간수치 낮추는법을 간수치가 높아짐과는 관계없이 실천해주심으로써, 간의 건강을 보호해주셔야 해요. 적당한 운동과 바른 식생활을 따르신다면 높아진 간수치를 완화하고 간의 기능도 나아질 수 있을 겁니다.

 

 

 

 

간의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기 좋은 음식들에는 자몽, 아보카도, 가지, 강황 등을 추천할 수 있는데요. 특히 강황은 간 섬유화를 진행시키는 나쁜 세포들을 방어하는 쿠쿠민 성분을 풍부하게 갖고 있습니다. 카레의 주 성분인 강황의 섭취를 위해서 카레를 드시는 것도 참 좋겠지요?

 

 

 

 

또한 강황만큼 훌륭한 항암음식인 가지는 브로콜리, 시금치보다 안토시아닌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이 안토시아닌은 체내 활성산소를 저지하여, 간의 해독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지요. 가지 말고도 브로콜리, 시금치도 마찬가지로 좋은 음식이니 간수치 완화를 위해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지나친 단백질 섭취도 간 기능에 과부하를 일으키는데요.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먹는 단백질 쉐이크같은 음식을 지나치게 섭취하게 되면, 이를 분해하기 위해 간은 더 많은 일을 하게 됩니다. 과유불급이란 말이 있듯이 어떤 좋은 음식이라 할 지라도 본인에게 맞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오늘도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 알맞은 양으로 식사하세요~!

 

 

 

꽃송이버섯 발효분말은 믿을수있는 이용복 경신바이오

꽃송이버섯 발효분말은 믿을수있는 이용복 경신바이오 최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음식이 있다죠? 바로 꽃송이버섯인데요. 약용버섯으로 쓰이기도 하는 이 버섯은 다양한 영양소가 한데 모아져있어서, 건강..

gunk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