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방광암 증상 알아야살아요
방광 점막에 생기는 암을 방광암이라고 합니다. 방광암에는 수식어가 붙습니다. 뭔지 아시나요? 바로 공격적인 암 이라는 말이 항상 붙는답니다. 왜이렇게 불리는걸까요? 초기를 놓치게 되면 삶의 질이 무너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 말은 일상생활의 큰 불편이 나타나기 때문이겠죠?
이외에도 1기만 지나도 예후가 불량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 수식어가 붙었었어요. 오늘 알려드리는 여자 방광암 증상 제대로 알아두셨다가 건강 잘 챙기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방광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여성을 위한 증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자 방광암 증상 혈뇨가 가장 흔한증상이자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하지만 혈뇨가 나타났다고 해서 모두가 방광암이라고 의심해 볼 수는 없답니다. 그래서 혈뇨 증상으로 병원에 방문하게 되시면 소변검사와 요세포 검사를 시행한다고합니다. 좀더 자세한 병기를 위해서 CT와 MRI를 시행하기도한다고하니 참고하세요!
여자 방광암 증상 혈뇨 말고 또 어떠한 증상으로 나타나게 될까요? 배뇨통과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모두 방광 자극 증상으로 방광암으로 의심해보기보다는 염증으로 오인하기 쉬운 증상들입니다. 그래도 정확한 판단은 스스로 할 수 없으므로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죠?
내 몸에 나타나는 모든 증상들은 질병부터 질환까지 모든 가능성을열어두고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알아본 여자 방광암 증상 꼭 기억해두셨다가 원격전이가 된 후에 발견하시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원격전이까지 된 상태라면 예후가 불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극히 일부 환자만 1년 이상의 생존을 한다고 하니 정말 위험하죠? 그러므로 평상시에 관리를 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상에서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매일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들 몇가지를 추천드리겠습니다. 비타민입니다. 높은 병기 판정을 받은 환자일수록 비타민을 더욱 잘 챙겨드셔야합니다.
비타민 A부터 E까지 꾸준히 잘 챙겨드신다면 방광암 회복과 재발을 줄일 수 있으실 겁니다. 약으로 챙겨드셔도 좋지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만힝 섭취하세요. 비타민 만큼 중요한 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수분섭취입니다. 하루 2.5L이상의 수분 섭취는 방광암의 발생을 낮춰준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다리를 꼬거나 쪼그려 앉기 등의 습관들은 꼭 피하시고 화장실을 지나치게오래 참는 습관 또한 꼭 고치셔야합니다. 우리 함께 일상의 나쁜 습관들은 모두 개선해서 건강챙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상시에 콩과 크랜베리 주스 자주 챙겨드세요! 방광에 좋답니다.